728x90

2021/05 5

[완성] 바늘이야기 드리프터 카디건

드디어 완성! 첫 카디건 뜨기 완성! 이 가디건은 나에게 엄청 특별하다. 처음으로 가디건을 떠봤고, 처음으로 래글런이 아닌 새들을 시도했고, 처음으로 단추를 달아봤다. 4mm 바늘로 언제 다 뜨지라는 생각 때문에 뭔가 속도도 더딘 것 같고, 계절이 넘어갈수록 막 초조하고, 남들은 손도 빨라서 슉슉 다 뜨던데 고민거리였는데!!! 역시 이렇게 완성해놓고 보니!! 뿌듯 뿌듯!! 전체 길이 : 60cm 몸통 4mm / 고무단 3.5mm 실 : 셔틀 드리프터 회사 : 킹골 권장 바늘 : 4mm 용량 : 100g (엄청난 용량!! 보통 30~40g인데!!) 성분 : 아크릴 69%, 면 25%, 울 6% (아크릴실인데 엄청 부드럽다) 킹골을 검색했더니, 드리프터로 뜬 작품들이 수두룩.. 이래서 영문도안을 해봐야 하는..

취미 일기장 2021.05.31 (4)

[맛집] 태백 닭갈비에는 냉이가 올라간다.

엄청난 냉이의 양.. 무려 2018년도 사진을 꺼내온 이유는 저 때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또 오자! 했는데.... 2021년이 되어버렸다. 생생정보였나.. 정보 프로그램에 나온 모습을 보고 심지어 냉이를 안 먹는데도 불구하고, 무작정 찾아갔던 곳! 닭갈비라기보다는 불고기처럼 양념 푼 육수가 가득하고, 닭갈비와 함께 냉이가 저렇게 올라간다. 처음에는 싱거운 것이 아닐까 걱정도 했는데, 국물이 서서히 졸아들면서 엄청난 풍미의 닭갈비로 탄생! 더불어 냉이의 식감과 향까지 더해지니 금상첨화! 가격도 7~8000원이었고, 라면, 우동 , 떡 등등 온갖 사리들이 즐비해 있어서 취향에 맞게 골라 시킬 수 있다.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냄비와 함께 주차장이 막 넓은 건 아니었지만 주변에 워낙 지나다니는 차도 없고..

생활 일기장 2021.05.30

[일상] 바늘이야기 연희동 매장 방문기

바늘이야기는 처음으로 뜨개를 배우기 위해 즐겨찾기 했던 곳이라 특별하게 애착이 간다. 바늘이야기의 라이징 스타 김대리님의 유튜브를 보면서 뜨개로 옷을 만들게 되었고, 클래스 101까지 수강하면서 스킬을 익혔다. 덕분에 동생에게 뜨개옷 선물이 가능하게 되었고, 아직도 뜨개는 취미의 연속이다. 바늘이야기 김대리 DAERI KIM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국내 최고 뜨개질 실/용품 인터넷 쇼핑몰 송영예의 바늘이야기(www.banul.co.kr)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제는 송영예씨의 딸, 김대리가 여러분께 어머니의 노하우를 www.youtube.com 원래 바늘이야기는 파주에 엄청 큰 매장이 있었는데, 인천에서 가려면 너무 멀었기에 늘 온라인으로만 구매를 했었다. 그러다가... 세상에 연희동에 매장이 생겨..

생활 일기장 2021.05.29

[여행] 신륵사는 여주의 관광지 입니다.

신륵사는 여주시민들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남한강을 바로 옆에 둔 신륵사는 고려 나옹스님과 신라 원효대사 중 누군가가 창건했다고 내려오고 있습니다. 사실 고등학교 때는 고려 나옹스님이 유력했는데, 현재 여주시 홈페이지에는 원효대사라고 나와있다는 점! 왜냐하면, 사찰의 모습이 신라시대 사찰 건축양식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입장료 받습니다. 주차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찰 바로 옆에 남한강이 흐르는 특이한 구조입니다. 사찰보다 더 유명한 건 정자인데, 꼭 가보세요. 여주시민이면 공짜인데, 민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고요. 주차장도 있지만 자리가 없으니 신륵사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여주 도자기 축제장 주차장을 이용한 뒤 조금만 걸어가면 마음 푹 놓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차비도 공짜입니..

생활 일기장 2021.05.28
728x90